티스토리 뷰

하나님의 교회에서 전하는 복음은 누가 전하라고 하셨을까요?

하나님의 교회에서 전하는 복음은 죄인을 구원하기 위한 천국 복음입니다. 복음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살펴보기 이전에 천국 복음은 누가 전하라고 하셨을까요?

복음은 문자적으로 ‘복된 소리’라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우리에게 가장 복된 소식은 무엇일까요? 사형수에게 가장 기쁜 소식은 죄가 사면되어 자유를 얻는 것입니다. 영적으로 우리도 사형수와 다르지 않습니다.

우리는 하늘에서 사형에 해당하는 죄를 짓고 쫓겨 내려온 죄인의 입장입니다. 그러므로 죄인 된 우리에게 가장 기쁘고 복된 소식은, 하늘에서 지은 죄를 사함 받고 영원한 자유의 나라 천국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기별입니다. 천국으로 돌아갈 수 있는 기별이 담긴 복된 소식인 복음, 누가 전하셨을까요?

바로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께서는 2천 년 전 예수님으로 친히 이 땅에 오셔서 복음을 전하신 목적은 죄와 사망에 빠진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서였습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죄인들’인 우리에게 천국 복음을 전해주시며 ‘회개’를 촉구하셨습니다.

“… 내가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요 죄인을 부르러 왔노라 하시니라”
마 9장 13절
“이때부터 예수께서 비로소 전파하여 가라사대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왔느니라 하시더라 … 예수께서 온 갈릴리에 두루 다니사 저희 회당에서 가르치시며 천국 복음을 전파하시며 …”
마 4장 17~23절

이처럼 예수님께서 전하신 천국 복음은 우리의 죄 사함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예수’라는 이름에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라는 뜻이 담긴 것도 이 때문입니다(마 1장 21절).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백성을 구원하신다. 구약의 선지자들은 장차 그리스도가 죄와 사망의 종이 된 인류를 자유케 하시려 이 땅에 친히 오셔서 복음을 전하실 것을 예언하였고, 예수님께서는 그 예언이 당신으로 말미암아 성취되었다고 하셨습니다.

“예수께서 그 자라나신 곳 나사렛에 이르사 안식일에 자기 규례대로 회당에 들어가사 성경을 읽으려고 서시매 선지자 이사야의 글을 드리거늘 책을 펴서 이렇게 기록한 데를 찾으시니 곧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주의 은혜의 해를 전파하게 하려 하심이라 하였더라 책을 덮어 그 맡은 자에게 주시고 앉으시니 회당에 있는 자들이 다 주목하여 보더라 이에 예수께서 저희에게 말씀하시되 이 글이 오늘날 너희 귀에 응하였느니라 하시니”
눅 4장 16~21절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백성을 구원해주시고자 예수님으로 성경 예언따라 이 땅에 오시어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해주시기 위해서 복음을 전파하셨습니다. 그렇다면 근본 하나님되신 예수님께서 전하신 복음은 무엇일까요?

>>  다음 시간에 예수님께서 친히 알려주신 복음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