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라운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새언약 유월절

by 나라냥 2018. 2. 7.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새언약 유월절


2천년 전 예수께서는 유월절인 1월 14일에 베드로와 요한을 보내시며 “성안 아무에게 가서 이르되 선생님 말씀이 내 때가 가까웠으니 내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네 집에서 지키겠다 하시더라 하라”(마 26:17~ 18) 하셨습니다.

그리고 저녁 때 즉 유월절 먹을 때에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을 주시며 가라사대 받아 먹으라 이것이 내 몸이니라” 하시고 또 포도주가 든 잔을 가지고 가라사대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마 26:26~28) 하셨습니다.

 

 

예수께서는 당신의 살을 상징하는 떡, 그리고 당신의 피를 상징하는 포도주를 제물로 하여 지키는 유월절을 본보여주셨습니다. 그러므로 신약의 유월절은 예수께서 본보여주신 대로 성력 1월 14일 저녁에 예수님의 살을 상징하는 떡과 예수님의 피를 상징하는 포도주로 성만찬을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예수님의 살과 피가 어떤 의미를 갖고 있기에 당신의 살과 피를 상징하는 떡과 포도주를 유월절에 먹고 마시라고 하셨을까요?

 

요 6:53~55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로다”

 

 

신약의 유월절은 유월절 양의 실체로서 희생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는 백성들에게 죄 사함 즉 영원한 생명이 약속된 절기입니다. 죄의 포로가 되어 사망만을 기다리는 당신의 백성들을 불쌍히 여기시고 살리시기 위해 그리스도께서 제정해 주신 절기이니 그리스도를 믿고 사랑하는 영혼들은 마땅히 감사하는 마음으로 새언약 유월절을 지켜야 할 것입니다.

예수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눅 22:14~15) 하셨고 또 “이 잔(유월절의 포도주)은 내 피로 세우는 새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눅 22:20) 하셨습니다.

 

 

구원은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주어지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이라 칭하는 이들이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외면하고 오히려 그 가르침을 부정한다면 어찌 그리스도를 믿는 이들이라 할 수 있겠습니까? 신약시대의 유월절은 유월절 양이신 그리스도께서 친히 제정해 주신 규례입니다. 따라서 진정으로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이라면 그리스도의 피로 제정된 새언약 유월절을 거룩하게 지킴으로써 우리를 죄악에서 해방시키신 유월절 양 그리스도의 권능을 기념해야 하는 것입니다.

예수께서 말씀하시기를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마 7:21) 하셨습니다. 이 시대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는 곳은 오직 하나님의 교회 뿐입니다. 천국을 소망하고 영생 얻기를 원하는 그리스도인들 안상홍님께서 알려주신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댓글17

  • luree 2018.02.08 19:04 신고

    진실로 하나님을 믿는다면 하나님의 피로 제정하신 새 언약 유월절을 거룩하게 지켜 우리를 죄악에서 해방시키신 권능을 기념해야 마땅합니다
    답글

  • *안유* 2018.02.09 22:19 신고

    성경은 더하거나 빼지 않고...예수님의 본보여주심 그대로 행하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오늘날 새언약이 무엇인지 유월절이 무엇인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데...우리에게 죄사함과 영생으로 이끌어 줄 유일한 진리입니다.
    답글

  • 블루루비 2018.02.09 22:43 신고

    예수님께서 본보이시고 지키신대로 유월절 지키는 자가 구원받습니다^^
    답글

  • goodgood 2018.02.10 17:15 신고

    예수님께서명하시고제자들과지키신것처럼우리도이시대새언약유월절을지켜야진정구원의길로나아갈수있습니다!!
    답글

  • 예수님을 믿기만 하면 천국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의 말씀대로 행해야 천국에 갈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유월절 떡과 포도주로 먹고 마시는 새언약유월절을 지킬 때 천국에 갈 수 있다고 하셨다면 그 말씀을 믿고 새언약유월절을 지킬 때 천국에 가게 되는 것입니다.
    답글

    • 나라냥 2018.02.15 14:03 신고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믿음과 같습니다.
      성경에 기록된대로 새언약 유월절을 지켜서 천국에 입성하는 우리들이 되어봅시다.

  • 즐거우미 2018.02.13 22:56 신고

    죄사함과 영생의 약속이 있는 하나님의교회는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곳입니다
    답글

  • 에르모사 2018.02.22 20:01 신고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 오직 하나님의 교회 뿐이죠!!^^
    답글

  • 별의노래 2018.02.23 00:16 신고

    예수님을 믿는다면 그토록 지키길 원하고 원하셨던 유월절 역시 마음 다해 지키는 것이 당연한 일입니다.
    오직 죄인된 자녀들을 살려주시기 위해 생명과 맞바꿔 세워주신 새언약유월절은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답글

  • 함박이천사^^ 2020.04.14 00:04 신고

    예수님께서 원하셨던 한가지~
    우리가 유월절 지키고 영생 축복받아 천국가는 것!
    하나님의교회에서 유월절 지켜요~~~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