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라운

'우리'로 표현된 엘로힘하나님이신 아버지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

by 나라냥 2018. 1. 9.

'우리'로 표현된 엘로힘하나님이신 아버지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 

 

하나님의교회는 아버지하나님뿐만 아니라 어머니하나님도 믿고 있습니다.

왜 일까요?

당연히 성경에 증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로 표현된 엘로힘하나님이신 아버지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

 

하지만, 세상의 많은 기독교인들은 오직 아버지 하나님만 계신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생각에 따르면, 성경에서 하나님은 항상 단수로 표현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성경에는 하나님이 '우리'라는 복수형으로 표현된 말씀이 있습니다.

 

창 1:26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오직 아버지 하나님만 계신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이 말씀을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실제로 '성서속의 불가사의'라는 책을 보면, 하나님을 가리켜 '우리'라고 한 표현을 수수께끼 같은 말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아버지 하나님만 계신다는 고정관념을 버리고 성경 그대로를 믿으면, 결코 어려운 문제가 아닙니다. 사람을 지으신 창조주 하나님이 아버지 하나님뿐이라면, 하나님께서는 당연히 "나의 형상을 따라 나의 모양대로 내가 사람을 만들고"라고 말씀하셨어야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우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만일 아버지 하나님 홀로 계신다면, 하나님께서 어떻게 '우리'라는 복수형을 사용하실 수 있겠습니까? 그러므로 이는 단순히 아버지 하나님만 계신 것이 아니라는 확실한 증거입니다.


그렇다면 왜 '우리'라고 말씀하셨을까요? 이어지는 말씀을 보면 그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창1:27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형상대로, 하나님의 모양대로 사람을 창조하셨습니다. 그런데 누가 창조되었습니까? 남자와 여자가 창조되었습니다. 다시 말해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대로 사람을 만들었는데, 남자와 여자가 창조된 것입니다. 이는 하나님께서 남성적 형상과 여성적 형상으로 존재하신다는 뜻입니다.

 

'우리'로 표현된 엘로힘하나님이신 아버지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

 

인류는 하나님을 남성적 형상의 하나님으로만 이해하고 오랫동안 '아버지'라고 불렀습니다. 그렇다면 여성적 형상의 하나님은 누구라고 불러야 하겠습니까? 당연히 '어머니'입니다. 다시 말해 아버지 하나님뿐만 아니라 어머니 하나님도 계시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스스로를 가리켜 '우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로 표현된 엘로힘하나님이신 아버지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

 

그러므로 우리는 성경의 가르침대로 아버지 하나님뿐만 아니라 어머니 하나님도 믿어야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하나님의교회는 '우리'로 표현하신 엘로힘하나님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믿고 영접하고 전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참 구원자되시는 아버지 하나님뿐만아니라 어머니 하나님을 영접하여 구원의 축복을 받아가시기를 바랍니다.

댓글14

  • happy full 2018.01.10 00:31 신고

    우리라는 하나님의형상안에는 남자 형상을 가진 하나님과 여자 형상을 가진 하나님께서 계십니다.
    남자 형상을 가진 하나님을 우리는 아버지 하나님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여자 형상을 가진 하나님을 어떻게 불러야 할까요?
    당연히 어머니 하나님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답글

  • 카만콩 2018.01.10 13:47 신고

    하나님이 아버지하나님 한 분이시라면 '나'라고 하셔야 하건만
    '우리'라고 스스로를 표현하셨습니다. 이것은 아버지하나님 뿐만 아니라
    어머니하나님 또한 존재하신다는 확실한 증거이지요!
    답글

    • 나라냥 2018.01.12 18:09 신고

      '우리'라고 표현하신 하나님 안에는 남성적 형상의 하나님과 여성적 형상의 하나님 두분이 함께 존재하십니다.

  • goodgood 2018.01.10 18:15 신고

    하나님을 '우리'라는 복수로 표현한 것을 많은 사람들은 의문을 가지고 수수께끼라고 생각하지만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한 남자와 여자를 통해서 '우리'라고 말씀하신 하나님은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이심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답글

  • luree 2018.01.11 19:38 신고

    굳이 '우리'라는 단어를 사용해서 아버지 어머니를 알려주신 하나님을 알기에 힘써서 아버지하나님만 아니라 어머니하나님까지 영접하길 바랍니다.
    답글

  • 좋아요!! 2018.01.11 22:24 신고

    지금까지의 고정관념을 버리면 쉽게 성경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어머니하나님께서 계심을..
    답글

  • 감사둥이 2018.01.17 22:32 신고

    사람의 생각이나 고정관념을 버리고 성경을 있는 그대로 믿으신다면 성경이 증거하는 어머니 하나님을 영접할 수 있습니다~
    답글

  • 하나님은 보이지 않습니다. 오늘날 수많은 사람들이 믿고 있는 예수님 또한 오셨을 때에는 보이는 사람의 모습이었으나 지금은 볼 수 없는 분입니다. 그럼에도 하나님을 믿고 예수님을 믿고 보이지 않는 천국과 구원을 믿을 수 있는 것은 성경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도 성경에 기록되어 있는 어머니하나님을 부인한다는 것은 하나님을 믿는 신앙 자체가 성경에 기인하지 않는 신앙이라는 고백과 마찬가지입니다.
    답글

  • 별의노래 2018.01.29 23:30 신고

    하나님의 형상대로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신 '우리'하나님은 아버지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이 분명하지요!
    믿지 않는다고 해서 존재하시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반드시 아버지하나님뿐만 아니라 어머니하나님도 영접해야 구원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답글

  • 함박이천사^^ 2020.04.26 21:41 신고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성경에 증거되어있는 어머니하나님을 믿어야합니다~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