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비의 고향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의교회 안상홍님

 

우리들이 돌아갈 고향이 있다는 걸을 알려 주시려

하나님께서는 만물 속에 뜻을 담아두셨습니다.

이 모든 비밀을 풀어주신 분이 바로  하나님의교회 안상홍님이십니다.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의교회 안상홍님

 

하나님의교회 패스티브닷컴
https://www.pasteve.com/?c=BibleColumn/BibleChurchOfGod&sort=d_regis&orderby=desc&uid=3059

 

 

세상의 모든 나무가 낙엽을 떨구고 나목이 된 겨울, 멕시코 시에라마드레산맥의 숲에 사는 나무에는 여름철보다 더 화려한 오렌지빛 잎사귀들이 무수히 많이 달려 있다. 잎사귀의 무게 때문에 어떤 나뭇가지는 금방이라도 부러질 듯 휘어져 있다. 실은, 나뭇잎이 아니라 헤아릴 수 없이 많은 나비떼들이 다닥다닥 붙어서 겨울잠을 자고 있는 것이다.

 

그 장엄한 광경을 연출하는 주인공은 왕나비의 일종인 모나크나비(Mornach Butterfly)다. 멕시코의 시에라마드레산맥 외에도 미국 캘리포니아연안에서는 겨울이면 이렇게 전나무나 유클립스나무 등에 매달려 겨울을 나는 모나크나비들을 볼 수 있다.

 

긴 겨울잠을 자고 난 모나크나비들은 짝짓기를 한 후 미지의 나라를 향해 대장정을 시작한다. 그들이 가야 할 곳은 캐나다 혹은 알래스카다. 0.5g의 연약한 몸으로 수천km에 달하는 멀고도 험한 여정을 떠나는 이유는 알 수 없다. 그러나 그들은 해마다 봄이 되면 약속이나 한 듯 북쪽나라를 향해 날갯짓을 한다.

 

그 여리디여린 날개를 가지고 모나크나비는 시속 50km의 속도로 날아야 한다. 그 고된 여행은 3~4주간 계속된다. 남쪽나라에서부터 알을 품고 온 어미 나비는 아기의 안식처를 찾는다. 그들이 찾는 안식처는 독성이 강한 풀, ‘밀크위드’다. 다른 동물들이 밀크위드를 먹을 경우 중독을 일으켜 죽음에 이른다. 그러나 모나크나비의 아기들은 밀크위드의 독에 중독되지 않는다. 그리고 그 잎사귀를 먹고 자라 몸에 독성을 갖게 됨으로 자기 몸을 지킨다. 참으로 불가사의한 생존전략이다.

 

아기가 자라 애벌레에서 완전한 나비로 탈바꿈한 모나크나비 2세들은 3~4시간 동안 날개를 말린 후, 다시 북쪽나라를 향해 날갯짓을 한다. 모나크나비 1세가 겨울잠에서 깨어 남쪽나라를 출발한 지 약 5개월 만에 북쪽나라에 도착한다. 1세들은 이미 모두 죽고 없다.

 

모나크나비들은 해가 짧아지기 시작하면 겨울나기를 위해 다시 남쪽나라를 향해 날아간다. 멀고도 험한 대이주를 하는 동안 2세와 3세들이 수명을 다한다. 1세들이 겨울을 났던 남쪽나라의 숲으로 돌아온 주인공들은 건강하고 용감한 4세들이다.

경이로운 일은 모나크나비 4세들이 1세들, 즉 자신들의 증조 할아버지와 할머니가 겨울을 났던 그 숲, 그 나무에 정확하게 찾아온다는 것이다. 이것은 곤충학자들 사이에서 최대의 미스터리 중 하나다.

 

사람들은 모나크나비를 ‘세계 최고의 항법사’라고 부른다. 모나크나비의 항법에 대한 메커니즘은 아직 풀지 못한 숙제로 남아 있다. 그저 태양, 달, 자기장을 이용하는 것이라고만 추측할 뿐이다. 그 연약한 생명체들이 어떤 신호작용에 의해 해마다 수천km에 달하는 길을 오갈 수 있는 것인지 사람들은 해독하지 못한다.

 

우리 주 하나님이여 영광과 존귀와 능력을 받으시는 것이 합당하오니 주께서 만물을 지으신지라 만물이 주의 뜻대로 있었고 또 지으심을 받았나이다 (요한계시록 4:11)

 

하나님께서 모나크나비들의 회귀 메커니즘을 설계하실 때, 우리들이 잃어버린 고향, 천국을 다시 찾아가기를 바라신 건 아닐까.

 

하나님의교회 안상홍님께서는 창조하신 만물 중에 모나크나비를 통해서 우리들이 찾아야 할 영원한 고향! 바로 천국을 알려주셨습니다. 천국이 어떤 곳인지 또한 천국에 가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알려주셨습니다.

성경을 심각히 연구하여 하나님께서 알려주시는 천국을 향해 달려나가는 우리들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