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06 23:23

하나님의교회에서 지켜지는 대속죄일은 어떤 의미??


저번 시간에는 성력 7월1일에 지켜지는 나팔절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과거 이스라엘 백성들처럼 진정 회개하는 마음을 가지고 회개의 나팔을 불며 2017년 9월 21일에 지켜지는 나팔절을 꼭 한번 지켜보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의 절기를 온전히 지키는 하나님의교회에서요!! 그럼 오늘은 나팔절로부터 10일 뒤에 지켜지는 대속죄일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속죄일은 자신이 지었던 죄를 회개하며 경건하게 보내야 하는 하나님의 규례입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지켜지는 대속죄일은 어떤 의미??

 

유대인에게 있어 가장 엄숙한 절기를 말하자면 속죄일을 들 수 있습니다. 성력에 다님월(7월) 10일 속죄일(욤 키푸르)은 모세가 시내산에서 두 번째 십계명을 받아서 내려온 날입니다. 양력으로는 9~10월경에 해당합니다.

 

속죄 염소[출처: 윌리엄 홀먼 헌트 作, 1854~5]


첫 번째 받았던 십계명 돌판을 이스라엘 백성들이 우상숭배를 함으로 진노하여 깨뜨려버린 후 하나님께서는 노심초사 하나님의 용서만을 바라던 이스라엘 백성들을 위해 모세를 부르셨습니다(출애굽기 32:1~35). 첫 번째 십계명 돌판을 깨뜨린 지 40일째 되던 날이었습니다.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돌판 둘을 처음것과 같이 깎아 만들라 네가 깨뜨린 바 처음 판에 있던 말을 내가 그 판에 쓰리니 아침 전에 예비하고 아침에 시내산에 올라와 산꼭대기에서 내게 보이되 (출애굽기 34:1~2)

 

그날이 성력 6월 1일이었습니다. 모세는 40일 동안 하나님과 함께하며 두 번째 십계명을 받았습니다. 모세가 내려오기로 한 열흘 전 성력 7월 1일부터 이스라엘 백성들은 나팔을 불며 자신들의 죄를 회개하고 경건한 몸과 마음으로 모세를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모세가 두 번째 돌판을 들고 내려오던 이날을 기념해 하나님께서는 속죄일로 정해주셨습니다.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칠월 십일은 속죄일이니 너희에게 성회라 너희는 스스로 괴롭게 하며 여호와께 화제를 드리고 이 날에는 아무 일도 하지 말 것은 너희를 위하여 너희 하나님 여호와 앞에 속죄할 속죄일이 됨이니라 (레위기 23:26~28)

 

속죄일은 대제사장에게는 아주 특별한 날입니다. 일년에 딱 하루 ‘회개의 10일’이라 불리는 이날에 대제사장만이 행하는 의식이 있습니다. 바로 지성소의 출입니다. 하나님의 언약궤가 안치된 지성소는 성소의 두 번째 장막으로 그 누구도 함부로 출입할 수 없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하지만 이날만큼은 대제사장이 지성소에 들어가 백성들의 죄사함을 위해 잡은 염소의 피를 언약궤 덮개인 속죄소에 뿌렸습니다.

 

또 둘째 휘장 뒤에 있는 장막을 지성소라 일컫나니 금향로와 사면을 금으로 싼 언약궤가 있고 그 안에 만나를 담은 금항아리와 아론의 싹난 지팡이와 언약의 비석들이 있고 그 위에 속죄소를 덮는 영광의 그룹들이 있으니 이것들에 관하여는 이제 낱낱이 말할 수 없노라 이 모든 것을 이같이 예비하였으니 제사장들이 항상 첫 장막에 들어가 섬기는 예를 행하고 오직 둘째 장막은 대제사장이 홀로 일년 일차씩 들어가되 피 없이는 아니하나니 이 피는 자기와 백성의 허물을 위하여 드리는 것이라 (히브리서 9:3~7)

 

하나님의교회에서 지켜지는 대속죄일은 어떤 의미??

 

이스라엘 백성들은 한 해 동안 지었던 모든 죄를 이날에 와서야 온전히 사함받을 수 있었습니다. 속죄라는 의식은 하나님과 멀어졌던 백성들의 마음을 다시금 하나님과 하나가 될 수 있도록 엮어주는 예식인 것입니다. 그러기에 더없이 엄숙하며 경건한 몸과 마음으로 이날을 기념해 왔습니다. 이와 함께 속죄일에는 성소에 뿌렸던 모든 피를 모아 ‘아사셀’이라는 이름의 염소에게 지우고 아무것도 없는 황무지로 보내는 의식이 있습니다.

 

아론은 자기를 위한 속죄제의 수송아지를 드리되 자기와 권속을 위하여 속죄하고 또 그 두 염소를 취하여 회막문 여호와 앞에 두고 두 염소를 위하여 제비 뽑되 한 제비는 여호와를 위하고 한 제비는 아사셀을 위하여 할지며 아론은 여호와를 위하여 제비 뽑은 염소를 속죄제로 드리고 아사셀을 위하여 제비 뽑은 염소는 산 대로 여호와 앞에 두었다가 그것으로 속죄하고 아사셀을 위하여 광야로 보낼지니라 (레위기 16:6~10)

 

이러한 예식은 성전 되신 예수님으로 성취됩니다. 즉 일상생활에서 범한 이스라엘 백성들의 죄가 성소로 임시 옮겨졌다가 속죄일을 통해 아사셀 수염소에게 그 죄를 안수해 광야 무인지경으로 보내 죽게 한 것같이, 평상시에 지었던 우리들의 죄가 성소로 표상된 그리스도에게로 임시 옮겨졌다가 속죄일을 통해 사단 마귀에게로 옮겨진 후 사단은 최종적으로 죄를 짊어진 채 광야 무인지경 같은 지옥에서 고난받으며 멸망할 것을 대속죄일 절기를 통해 그 이치를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대속죄일은 죄사함을 바라는 하나님의 백성이라면 일년에 한 번 꼭 지켜야 하는 예식입니다.

 

이날에 스스로 괴롭게 하지 아니하는 자는 그 백성 중에서 끊쳐질 것이라 이날에 누구든지 아무 일이나 하는 자는 내가 백성 중에서 멸절시키리니 너희는 아무 일이든지 하지 말라 이는 너희가 그 거하는 각처에서 대대로 지킬 영원한 규례니라 (레위기 23:29~31)

 

대속죄일은 자신이 지었던 죄를 생각하며 회개의 마음으로 경건하게 보내야 하는 하나님의 규례입니다. 이렇게 엄숙한 하나님의 규례인 대속죄일을 세상 유일무이하게 하나님의교회에서만 지켜집니다. 이번 기회에 꼭 지키시어 하나님께 죄사함의 축복을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지켜지는 대속죄일은 어떤 의미??

 

출처:하나님의교회 패스티브닷컴

https://www.pasteve.com/?m=bbs&bid=B3Passover&uid=1500

Posted by 나라냥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내깡통 2017.09.07 02: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죄를 지은 몸으로는 어느 누구도 천국으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구원을 바라는 하늘자녀들이 죄사함을 받기 위해 준비했던 대속죄일을 지켜 행함으로 모두 죄의 옷 벗고 하나님께 나아가 천국본향이 이르기를 소원합니다...

  2. goodgood 2017.09.07 14: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하나님의 절기에는 모두 하나님의 위대한 희생이 담겨있고 하나님의 사랑과 축복이 있습니다 대속죄일을 통해 지난 1년간 지은 죄를 사해주시는 꼭 함께 지켜요!!

  3. 풍금소리 2017.09.07 22: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속죄일 절기를 통해 온전한 회개를 이루어서 천국 돌아갈 준비를 해야합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함께 대속죄일 엄숙히 지켜서 죄사함의 축복 받읍시다~

  4. 안다미로72 2017.09.08 00: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해동안 하나님자녀로써 지은죄가 너무 많습니다.
    이렇게 대속죄일을 통해 회개하고 죄사함 받을수 있는 절기를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5. luree 2017.09.08 16: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하나님의교회에서 대속죄일 지켜 하나님께 죄사함의 축복을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6. happy full 2017.09.11 00: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얼마남지 않은 대속죄일이네요~~
    온전한 회개 이루고 영원한 천국에 돌아가야겠습니다.

  7. 별들의외침 2017.09.11 21: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함과 회개하는 마음으로 절기를 준비하고 지키는 우리가 되어요~!

  8. Bubble gum 2017.09.13 16: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해동안의 모든 죄를 속죄함 받을수 있게 대속죄일기도주간을 통해 더욱 간절히 회개의 기도를 올려야겠습니다!

  9. 화이트초코렛 2017.09.24 09: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절기는 다 우리의 구원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대속죄일은 1년동안 지은 모든 죄를 완전히 사함 받을 수 있는 절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