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나님의교회 패스티브닷컴을 통한 성경공부!! 성경에 오류가 있다??

 

많은 사람들이 성경공부를 하기위해서 성경을 보면서 하는 말이 있습니다. 성경에 오류가 있다??  하지만, 성경이 오류가 있는 것 같아 보이지만 오류가 없는 게 성경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사람이 개입해서 정경을 분류하고 사람손으로 필사되어서 실수가 있는것 같아보이지만 실수가 없는 게 성경같습니다. 그 이유는 하나님이 존재하고 성경으로 우리 구원의 메시지를 충분히 알려주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성경이 이같이 변질되게 느껴지도록 하신 이유는 믿는 자와 믿지 않는 자를 가리시기 위한 하나님의 섭리같습니다. 하나님의교회 패스티브닷컴을 통해서 성경이 오류가 아님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음을 전하다 보면 가끔 기독교인이라고 하면서도 “성경의 번역이 잘못되었다” 또는 “성경에 오류가 있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을 만날 때가 있습니다. 그러면서 성경의 기록이나 번역, 또는 한 권의 책으로 엮이는 과정을 들먹이면서 “성경은 완전한 책이 아니다”라고 목소리를 높입니다. 심지어 이런 주장을 책으로 출판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우리는 인간적인 논리에 빠질 것이 아니라 이렇게 말하는 사람들의 의도가 어디에 있는지 잘 판단해야 보아야만 합니다. 만약 스스로가 걷고 있는 신앙의 길이 성경과 일치한다면 저런 주장을 할까요? 그럴 리 없습니다.

저런 주장을 하는 이유는 단 한 가지, 그들의 교리나 신앙이 성경과 맞지 않기 때문입니다. 자신들의 신앙이 성경과 맞지 않고, 그렇다고 자신이 틀렸다고 말할 수는 없으니 성경에 문제가 있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와 흡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길다란 막대기가 하나 있는데, 그 길이를 두 사람이 다르게 말합니다. 두 사람은 서로 자신의 주장이 맞다고 우기다가 마침내 내기를 했습니다. 막대기는 하나인데 두 사람이 말하는 길이가 다르다면 누구의 주장이 맞는지 어떻게 확인을 해야 할까요? 당연히 ‘자’로 재보면 됩니다.

그래서 자로 측정을 했더니 A라는 사람의 답과 일치했습니다. 그럼 B가 틀린 답을 말한 것인데 B가 이렇게 주장을 합니다.
“자를 믿을 수가 없다. 어차피 저것도 공장에서 사람이 만든 것이니까 오차가 있을 수 있다. 저 자를 누가 만들었는지 아무도 모르지 않느냐. 그러므로 내가 틀렸다고 말할 수 없다.”

하나님을 믿는 믿음의 기준은 무엇이 되어야 할까요? 우리의 심판과 구원의 기준은 무엇일까요?

또 내가 보니 죽은 자들이 무론 대소하고 그 보좌 앞에 섰는데 책들이 펴 있고 또 다른 책이 펴졌으니 곧 생명책이라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 (요한계시록 20:12)

하나님께서 무엇을 기준으로 심판하신다고 하셨습니까?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하신다고 하셨습니다. 사람의 상식이나 사람의 기준이 결코 아닙니다. 만일 성경이 사람의 개인적인 생각이나 사상을 기록한 책이라면 하나님께서는 왜 성경을 기준으로 심판을 하시겠습니까? 성경은 비록 사람의 손으로 기록되고 모아졌다 하더라도 분명 하나님의 글이요 책입니다.

너희는 여호와의 책을 자세히 읽어보라 이것들이 하나도 빠진 것이 없고 하나도 그 짝이 없는 것이 없으리니 이는 여호와의 입이 이를 명하셨고 그의 신이 이것들을 모으셨음이라 (이사야 34:16)

하나님의 책에 절대 오류가 있을 리 없습니다. 당신의 사랑하는 백성들을 구원할 소중한 책인데, 잘못되게 놔두실 리 없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분명히 “성경을 믿지 않는 자는 절대 나를 믿는 자가 아니다”라고 하셨습니다.

내가 너희를 아버지께 고소할까 생각지 말라 너희를 고소하는 이가 있으니 곧 너희의 바라는 자 모세니라 모세를 믿었더면 또 나를 믿었으리니 이는 그가 내게 대하여 기록하였음이라 그러나 그의 글(성경)도 믿지 아니하거든 어찌 내 말을 믿겠느냐 하시니라 (요한복음 5:45~47)

예수님께서는 “성경을 믿으라”고 하셨습니다. 또한 “성경을 믿지 않는 자는 결코 나를 믿을 수 없다”고도 하셨습니다. 예수님의 가르침대로 성경을 절대적으로 믿어서 구원에 이르시길 기도합니다.

또 네가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하기에 온전케 하려 함이니라 (디모데후서 3:15~17)

 

[출처:하나님의교회 패스티브닷컴]

https://www.pasteve.com/?c=BibleColumn/BibleCovenant&sort=d_regis&orderby=desc&where=nic&keyword=%EC%9A%B0%EA%B3%B5%EC%9D%B4%EC%82%B0&uid=3172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